리듬게임은 90년대 처음 등장해 새로운 게임 스타일로 현재 까지 많은 사랑을 받는 게임장르중에 하나입니다. 음악에 박자를 맞추며 자신이 직접 연주하는 듯한 게임방식은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는 이유중의 하나 입니다. 예전 DDR,비트메니아등 리듬게임은 휴대용 게임을 벗어나 오락센터 PC등에서도 아직도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들 우리나라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펌프를 할때에는 기본 3배속에 히든 걸고  "웃기지마라 제발좀 가라 " 정도는 뒤돌아서 했잖아요.... 안그러면 펌프 하는거 아니 잖아요 ..

펌프 이외에도 직접 DJ가 된듯한 느낌을 주었던  비트메니아를 시작해 Ez2dj등 Dj 게임이 상당한 인기를 이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국내에서 개발한  Dj max 시리즈는 화려한 영상의 퀄리티 배경과 인터페이스 그리고 잘 만들어진 음악들까지 국내 리듬게임중 가장 잘 만들어진 리듬게임 시리즈로으로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었습니다.

그 DJ MAX의 개발자들이 또다시 모여 만든 
 Tap sonic!!  그 이름만으로도 충분히 즐겨야 할 아이폰 리듬 게임중 하나입니다. 




Tap sonic

가격: 무료 (뮤직 포인트 결제 방식)
카테고리: 엔터테이먼트
다운로드: 한국 앱스토어
용량: 16.2 MB
언어: 한국어
개발자: Neowiz Bugs Corporation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리듬게임은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TapTap 시리즈는 4탄까지 발매가 되었고 각 가수들의 음원들을 모은 유료 팩같은 경우 수 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락밴드,기타히어로등 걸죽한 리듬게임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딘가 터치로 플래이 하기 에는 타격감과 이팩트 들이 아쉬운 부분이 있었고 이팩트와 화려함을 충족하면 너무 무거운 게임으로 플레이하기 버거운 느낌들 이었습니다.. 


Tap Sonic은 이 모든 아쉬움을 날려보낼 아이폰용 리듬게임이 될것입니다. 


처음 실행하게 되면 깔끔한 효과음과 Tap Sonic로고 송이 흘러나오며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Dj Max 시리즈의 화려함을 생각하면 아쉬운 오프닝과 메뉴 모습이지만 용량 (16.2MB)를 생각하면 가벼운 게임에 만족을 하고 게임을 즐겨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화려한  모습이 그리운건 어쩔수 없네요..


Tap Sonic의 강점은 아이폰의 터치를 최대로 사용한 슬라이드 노트입니다. 기타히어로에서 처음 시도되었던 슬라이딩 노트는 Tap Sonc에서는 롱노트와의 결합으로 음악을 드리프트 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전해 지고 있습니다. 


수록곡 중 "A" 같은 경우 춤 모션과 비슷한 느낌의 슬라이딩 노트로 여타 다른 리듬게임과 전혀 다른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플레이시 무료곡 5개를 제외하곤 뮤직 포인트 15개를 필요로 합니다. 이 뮤직포인트 같은경우 게임을 플레이해서 쌓이는 부분이 아닌 직접결제를 해 얻는 포인트입니다. 한번 플레이시 뮤직 포인트가 15개가 소모되는 방식입니다. 


한번 플레이 했던 곡들도 다시 플레이 할때 다시 15포인트를 소모하게 됩니다. 게임센터에서 코인을 넣고 즐기는 방식이라고 생각 하면 될듯합니다..이 포인트 부분은 차후 유료팩 구입으로 즐길수 있는 업데이트를 한다고 하니 조금 기다리시면 적당한 지불로 게임을 맘껏 즐길수 있을것 같습니다. 앱스토어를 보면 이 결제 방식에 대해 왈가왈부 하는 쪽이 많은데 그동안 온라인 서비스를 해왔던 DJ MAX온라인,EZ2ON 등이.. 많은 메니아층에도 불구하고 서비스를 종료한 부분을 보면 저는 좀 불편하긴해도 이 포인트 방식에 저는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Tap Sonic의 게임 모드는 곡 하나하나 즐길수 있는 싱글모드와 노래들을 3개의 노래들을 연달아 플레이 할 수 있는 논스톱 모드가 있습니다.
싱글 모드의 노래 같은경우 기본적으로 1분30초 정도 플레이 할 수 있게 편집이 되어있습니다. 해외 리듬게임같은경우 3분,4분 정도 플레이하는 노래들이 대부분이었지만 리듬게임 같은경우 캐쥬얼성이 강해 1분에서 2분정도가 가장 적합해 플레이하기 좋은것 같습니다. 


게임플레이시 리듬게임에서 재미를 증가시키는 노트의 옵션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배속/키배치(랜덤,미러)/이펙트(블링크,페이드아웃,페이드인) 등이 있어 같은 곡을 여러번 플레이를 하게 되어도 쉽게 질리지 않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논스톱 모드 같은 경우 한곡당 30~40초 정도로 편집이 되어있습니다. 아이러니 한건  논스톱 모드도 짧게 편집이 되어도 30초 정도 플레이로 15포인트를 사용하게 되고 있습니다. 이부분은 차후에 필히 수정되어야 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말은 논스톱,리믹스 모드 지만 다음곡으로 넘어갈시 잠시동안의 로딩으로 흐름이 끊기며 논스톱이라는 느낌이 사라지게 됩니다. 기대했던 모드 였던 만큼 가장 실망이 큰 모드 중에 하나입니다. 


Tap Sonic의 키배열은 크게 4,5,6 라인으로 나눠져있고 4라인 10번 플레이시 5라인 해금,5라인 30번 플레이시 6라인이 해금되는 방식입니다.  3라인정도를 유지했던 기존 아이폰 리듬게임과는 다르게 다양한 난이도로 기존 메니아들도 재미있게 플레이 할수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난이도는 BASIC, PRO, LEGEND 3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만 결국 이지/노멀/하드 입니다...  LEGEND난이도 같은 경우는 ... 정말 메니악하게 어려운 곡들도 많이 존재하고 있어 도전욕구를 불타오르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곡 해금 같은 경우 "첼린져" 라는 로고가 붙은 곡을 플레이하게 되면 순서대로 곡이 해금되게 됩니다. 기존 랜덤으로 곡이 해금되어 되어 해금하는 재미가 있던 방식에서 조금은 단조로운 해금방식은 아쉽네요. 




곡 플레이후 트위터,페이스북으로 자신의 점수를 친구들에게 자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수만 딸랑 뜨는 점은 뭘 자랑해야 할지 모를정도로 단조로운 느낌이 드네요 곡과,난이도의 정보가 포함되어야 " 이봐 나 이정도야!! " 라고 자랑을 할텐데 아직은 잉여적인 SNS연동이네요..



기존 DJ MAX같은 경우 너무 잘만들어진 게임이기에 비교 한다는 자체가 힘들지만 그래도 같은 개발사에서 만든 게임이라 그런지 많은 비교를 하게 되네요. 하지만 기존의 모든 아이폰 리듬게임들과는 비교도 안되는 게임성과 퀄리티.. 개발사에게 고맙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네요.. 

차후 온라인 배틀과,유료팩.그리고 더 많은 노래 업데이트등 상당히 기대가 되는 게임입니다 !!! 그리고....
일단 .Tap Sonic 나왔으니 이제.. 아이폰,아이패드용... DJ 테크니카... 개발해주세요... 빨리... 어서.. 부탁해요......  



  

Tap Sonic 수록곡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WRITTEN BY
ayoung_k
작은단위의 IT정보와 APP리뷰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  6개가 달렸습니다.
  1. 잘보고갑니다 딘수님^^;;
  2. 정말 재미있는 어플이로군요;; 진짜 psp안부럽네요;
  3. 하아 탭소닉에 디맥 곡들이 많지않네여 이게 저한테 큰 실망감인듯... 패키지형식이 제일 좋은? 곡을 아에 자체 구매형식이 좋을텐데말이죠... 전 디맥곡중에 oblivion하나만 거의 질리도록 햇는데 ㅋ
    • 그래도 업데이트가 너무 빨라서 너무 좋은거 같아요. 디맥 곡도 점점 풍족해 지고 있는듯 하고 ㅎ 차후에 패키지 형식이 나온다고 하니 조금 기다리면 될듯하네요.전 지금 결재 방식도 나쁘지는 않은것 같아요 이히히.. 근데 저는 D2 하나 깨려고 ㅠㅠ 포인트를 얼마나 쓰고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