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전쟁-트위터: 31~40 (연재중)


"마이크로 블로그 형식으로 트위터에서 라이브 연재중인 "사과전쟁-트위터" 글 모음입니다. 140글자내에서 잠언의 형식과 내용으로 다양한 내용을 압축하여 표현하고, 단문 메시지의 조합으로 새로운 의미를 창조합니다. 편의상 메시지 10개씩 묶어서 게재합니다."  Bozart




"인간허브, 남자의 자격, 컨텐츠"





Bozart said 31


책은 컨텐츠 중 유일하게 전기나 플레이어가 필요없는 완전체이다. 


수천년을 버텨온 종이책

이북이 나와도 쉽게 사라질 것 같진 않다.








Bozart said 32


사람들은 딴일을 하며 음악을 듣지만, 

비디오는 아니다. 


음악은 반복해서 듣지만, 

비디오는 아니다. 


이 차이가 애플이 리테일 기반의 영상 판매를 지배하지 못한 이유다.








Bozart said 33


현대 미디어에서 떠오른 새로운 컨텐츠가 사생활이다. 


무도의 레스링 경기보다, 

남격의 합창 본방보다, 

연습 과정과 무대 뒷모습에 사람들이 매료된다. 


엿보기는 인간의 본능이기 때문이다.








Bozart said 34


사생활의 컨텐츠적 가치의 상승에 따른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다.

 

타블로 학력 진상 요구는 사생활 판매자에 대한 최초의 민간형 소비자 운동으로 기록될 것이다.









Bozart said 35


트위터에서 연예인 밥 뭐 먹는지까지 쫒다보면, 리얼리티 예능 프로보는 것 같다. 


사생활의 컨텐츠화는 트위터가 방송의 영역을 침범하는 원인이다. 







Bozart said 36


나는 트위터를 포함한 SNS를 21세기 술래잡기라고 표현한다. 



공통점: 


     재밌다.


     공짜다. 

     

     여러사람이 참여한다.









Bozart said 37


SNS가 급속히 퍼지는 이유: 


재미있기 때문이다.


이따금 재미는 공포보다 대중을 움직이는데 더 효과적이다. 






Bozart said 38


트윗을 중심으로 

인간의 삶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통신, 정보, 오락, 일) 수렴하고 있다. 


트위터는 지금 

인.간.허.브.로 진화하고 있는 중이다.








Bozart said 39


잡스가 공인의 이미지와 개인적인 성격이 다르다고 알려져 있다. 

자기밑에 있던 사람들을 깔아뭉게곤 하는데, 팜과 아도비CEO가 희생자다. 


그냥 까는건 아니다. 


잘 보면 애플의 전략를 읽을 수 있다.










Bozart said 40


천기누설 하나: 


잡스가 연일 아도비 플레시를 공격하는 숨은 이유는? 

아이폰에서 플레시기반 웹광고를 무력화시키려는거다. 


iAd가 출시 시기와 타이밍이 절묘하게 맞는다.





사과전쟁을 처음접한 분들 > (필독) 사과전쟁 읽기전에 - 1/2



WRITTEN BY
ayoung_k
작은단위의 IT정보와 APP리뷰

트랙백  0 ,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