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전쟁-트위터: 41~50 (연재중)


"마이크로 블로그 형식으로 트위터에서 라이브 연재중인 "사과전쟁-트위터" 글 모음입니다. 140글자내에서 잠언의 형식과 내용으로 다양한 내용을 압축하여 표현하고, 단문 메시지의 조합으로 새로운 의미를 창조합니다. 편의상 메시지 10개씩 묶어서 게재합니다."  Bozart



"미디어와 진실게임"





Bozart said 41


진실의 추구는 타고난 인간의 본능이다. 


미디어와 대중은 진실 찾기라는 이름의 숨바꼭질을 하고 있는 중이다.







Bozart said 42


신문기사를 정신없이 읽다가 상단 구석에 쓰인 전면광고라는 표시를 보는 순간 김새는 경험을 했을 것이다. 


독자가 광고라는 사실은 아는 순간 광고 효과는 급속히 추락한다.







Bozart said 43


광고가 주수익원인 현대의 신문은 원론적으로 찌라시다. 

편집권의 독립이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뉴욕타임즈가 기를 쓰고 가입자 기반으로 가려는 이유다.







Bozart said 44


최대의 광고 효과는 우리가 광고인지 인식하지 못하는 순간 달성된다. 


이런 의미에서 현재 최고의 광고판은 트위터이다.








Bozart said 45


화려하게 출발한 애플 iAD가 생각보다 빨리 뜨지 않는 이유: 


보기 전에 사람들이 광고라는 것을 알고 보기 때문이다.






Bozart said 46


구글의 성공요인: 


서치엔진의 우수성뿐 아니라, 


서치엔진을 가장한 광고판이란 사실을 사람들이 깨닫지 못했다는데 사실에 상당부분 기인한다.








Bozart said 47


진실을 가리는 것은 손으로 물을 잡으려는 것과 같다. 



틀어 막았다고 생각하는 순간, 

사람들은 새로운 정보원을 찾아 몰려간다.






Bozart said 48


SNS를 이용한 viral marketing이 최대의 화두다. 

진실을 갈구하는 인간의 본성을 교묘히 이용한다. 


이게 친구 따라 강남가는 건데.... 

대중들이 친구를 맨날 바꾸니까 어렵다는 거다.







Bozart said 49


구글이 흔들리는 이유:



구글이 제공하는 정보가 순수하지 않다는 사실을 사람들이 서서히 깨달아 가고 있기 때문이다.









Bozart said 50


사람들은 본 적도 없는 SNS 친구에게 더 솔직하게 자신의 마음을 연다. 



사회 생활에서 주변 사람에겐 숨길게 많기 때문이겠지.





WRITTEN BY
ayoung_k
작은단위의 IT정보와 APP리뷰

트랙백  0 ,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secret